광고

시흥도시공사, '쿨링박스 번호판 제작'...민원대기 10분 앞당겨

시흥도시공사 | 기사입력 2020/05/22 [15:43]

시흥도시공사, '쿨링박스 번호판 제작'...민원대기 10분 앞당겨

시흥도시공사 | 입력 : 2020/05/22 [15:43]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조정래 환경교통본부장(이하 조정래 본부장)의 ‘쿨링 박스 제작’으로 번호판 제작 시간을 10분 앞당겨 업무 효율성을 강화하고 작업 환경을 개선했다.

 

▲ 설치전 사진  © 컬쳐인

 

▲ 설치후 사진  © 컬쳐인

 

번호판 제작은 공정상 페인트 도포 후 건조과정에서 200℃의 고열로 처리된 번호판을 식히기 위해 선풍기를 활용하여 10여 분의 냉각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로 인해 민원인 대기시간이 길어질 뿐만 아니라, 주변 혼잡과 작업 공간 협소로 안전상의 위험요소 등의 문제가 상존했다.

 

조정래 본부장은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쿨링 박스를 직접 제작 ·설치하여 10분의 건조과정을 1분으로 단축시켰고 작업 공간을 확보하여 작업 환경을 개선했다.

 

현장에서는 번호판 제작시간 단축으로 민원인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방문객 대기시간 감소로 주차장 혼잡 문제 또한 해결했다.

 

정동선 사장은 “쿨링 박스는 현재 특허출원 준비 중인 제품으로 기대가 크다”며 “임직원 누구든 현장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여 업무 혁신과 고객 만족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