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시니어클럽, 활기찬 동네 만들기 공동작업장 ‘행복나눔일터’

시흥시니어클럽 | 기사입력 2020/09/09 [15:44]

시흥시니어클럽, 활기찬 동네 만들기 공동작업장 ‘행복나눔일터’

시흥시니어클럽 | 입력 : 2020/09/09 [15:44]

노인일자리 창출 전문기관 시흥시니어클럽(관장 이순남)에서 운영 중인 ‘행복나눔일터 사업단'은 지역경제활동이 필요한 60세 이상 취약계층과 60세 이하 일반 및 주부에게 부업거리 제공을 하고, 사회활동 기회 및 소득증대 활동을 지원하는 '활기찬 동네 만들기'사업이다.

 

 

 

 

현재 다양한 일감 업체 발굴 및 협력관계 유지를 바탕으로, 현 17개소 작업장(신천동3개, 대야동1개, 정왕동3개, 군자동2개, 포동3개, 물왕동1개, 월곶동1개, 미산동1개, 은행동1개, 매화동1개)에서 전선밴딩, 볼트조립, 마스크팩 접지, 쇼핑백접지, 청소도구 포장, 전기콘넥터 등 작업장별 전문기술과 집중력이 필요로 하는 작업장과 수작업으로 노동 강도가 약한 단순부업 작업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최근에는 매화동행정복지센터의 지원으로 6월부터 매화동작업장을 개소하여 7명 주민참여자를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출 퇴근이 자유롭고 권역별 지역주민들의 공동작업장으로 마을활성화와 협동심을 키워 활기찬 동네 만들기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앞으로도 작업장 안정적 운영을 위한 작업 및 다양한 수요처를 확보하여 고단가 부업품목 발굴, 부업품목 지속적 공급,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상호 협력하여 매출 성장과 일자리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노인소득에 중대한 역할을 하는 사업단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