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소년, 내일의 이야기를 밝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진로 박람회 개최

시흥시 교육자치과 | 기사입력 2020/11/16 [16:35]

‘청소년, 내일의 이야기를 밝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진로 박람회 개최

시흥시 교육자치과 | 입력 : 2020/11/16 [16:35]

시흥시와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은 시흥시 청소년의 내일을 밝혀줄 진로 박람회를 개최한다.

 

12월 한 달 간 온라인으로 운영될 이번 진로 박람회는 ‘시흥시 청소년의 내일의 이야기를 밝히다’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한다. 참여형 진로체험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20명의 직업인을 선정하고, 직업별 맞춤 컨설팅을 실시했다.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중학교 청소년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직업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 직업현장 브이로그, 직업체험활동으로 구성된 영상을 제작하고 직업체험꾸러미와 함께 학교로 배포할 예정이다.

 

기존의 진로 박람회가 지정된 일정에 운영돼 학사일정상 참여가 어려웠던 학교가 있었다면, 이번 온라인 진로 박람회는 각 학교별 학사일정에 맞춰 활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시흥 관내 24개 전체학교가 참여할 예정이다.

 

시흥시와 시흥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위축되는 현장진로체험을 이번 온라인 진로 박람회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하며, 이를 기반으로 시흥의 청소년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찾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진로사업팀(031-315-1890, 내선3)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