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시 으뜸공무원, 고형근 심윤식 권응서 이덕환 이면종 박광목 '선정'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1/07 [19:21]

시흥시 으뜸공무원, 고형근 심윤식 권응서 이덕환 이면종 박광목 '선정'

김영주 기자 | 입력 : 2021/01/07 [19:21]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시흥시지부(이하 ‘ 전공노 시흥시지부 지부장 이현구)는 2020년도 으뜸 간부공무원으로 고형근 문화예술과장, 심윤식 장애인복지과장, 권응서 복지국장, 이덕환 정책기획관, 이면종 기업지원과장, 박광목 시민안전과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으뜸 간부공무원은 공정성, 청렴성, 민주적 부서운영, 개혁성, 리더십, 공감능력을 선정 기준으로 제시하고, 2020년 12월 9일부터 12월 28일, 시흥시 공무원 677명 설문 결과를 토대로 위와 같이 으뜸 간부공무원을 선정했다.

 

고형근 문화예술과장, 심윤식 장애인복지과장은 공정성, 청렴성, 민주적 부서운영, 개혁성, 리더십, 공감능력, 모든 부분에서 권응서 복지국장은 공정성, 청렴성 부분에서 이덕환 정책기획관은 리더십 및 민주적부서 운영에서 이면종 사무관은 공감능력 및 민주적부서 운영에서 박광목 시민안전과장은 민주적부서 운영 및 공정성에서 특히 좋은 평가를 받아 으뜸 간부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전국공무원노조 시흥시지부측은 직장 내 노동인권 존중과 공공기관 갑질 근절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가에 따라 으뜸 간부의 인권존중 사례를 널리 전파하여 노동인권 존중의 조직문화를 만드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또한, 지방분권의 시대적 흐름에 따라 권력 관계에서 이루어지는 수직적인 조직문화를 수평적이고 민주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통해, 보다 활력 있고 생산성 있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기여 하고자 했다.

 

더불어 간부공무원이 하위직 공무원들의 평가를 참고하여 향후 간부공무원으로서 올바른 태도를 갖추어 자기발전을 모색하는데 도움을 주려는 것과 더불어 개선 간부공무원 행태에 대한 사례 홍보 활동을 통해 모든 공직자가 자기 성찰과 혁신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전국공무원노조 시흥시지부는 으뜸 간부공무원으로 선정된 이들에게 2020년 12월 30일. 31일 각 부서와 의원실을 방문하여 선정 패를 증정했다.

 

한편 노조 관계자는 "시흥시가 12월 말 기준 50만 대도시 진입에 따라 시흥시 자치정부의 위상에 걸 맞는 존중하는 행정 조직, 민주적인 행정 조직을 기반으로 시흥시를 가치 있는 도시로 만들어 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