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시, 아동학대 및 보호아동지원사업 홈페이지 운영

시흥시 아동보육과 | 기사입력 2021/01/27 [18:46]

시흥시, 아동학대 및 보호아동지원사업 홈페이지 운영

시흥시 아동보육과 | 입력 : 2021/01/27 [18:46]

시흥시는 1월26일 아동학대피해아동 및 아동보호서비스의 개편에 따라 시 홈페이지 내 학대 및 보호아동지원사업 게시판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지난 2020년 7월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2021년 현재 아동학대전담공무원과 아동보호전담요원 등 15명 인력배치를 조기완료하고, 아동보호 공적강화 체계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아동학대 및 보호아동지원사업 종합안내를 시 홈페이지에 구성하고, 학대 및 보호아동지원에 관련한 사업 내용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아동학대 정의 및 유형 ▲학대피해아동 신고방법 ▲학대피해아동 조사 및 지원 절차 ▲아동학대 현황 ▲아동학대 예방 및 발굴 ▲아동 및 청소년 보호시설 ▲입양아동 ▲가정위탁아동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지원 및 사업 내용이 게시되어 있다.

 

시 아동보육과 관계자는 “아동보호 및 아동학대 예방,신고에 대한 정보제공과 접근성 강화로 시민들의 아동보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적극적인 아동학대 의심신고로 우리 시 아동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내용은 시흥시 홈페이지 내 분야별 정보> 복지> 아동복지> 학대 및 보호아동지원사업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