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경찰서,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개소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 24시간 선거범죄 대응체제 구축

시흥경찰서 | 기사입력 2024/02/08 [15:57]

시흥경찰서,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개소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 24시간 선거범죄 대응체제 구축

시흥경찰서 | 입력 : 2024/02/08 [15:57]

시흥경찰서(총경 김신조)는 2월 7일 부터 시흥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개소하여, 24시간 선거범죄 대응체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2월 7일부터 4월 26일까지(80일간) 24시간 대응태세를 유지하며, 선거와 관련된 각종 불법행위 첩보수집을 강화하는 등 공명한 선거를 뒷받침하기 위한 선거치안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금품수수, 허위사실 유포, 공무원 선거 관여, 선거폭력, 불법 단체동원 등 ‘5대 선거범죄’를 집중단속하여,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조치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수사권 조정 이후 처음으로 실시되는 총선인 만큼, 경찰은 엄정하고 중립적인 자세로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신조 시흥경찰서장은 “경찰은 관계기관들과 협력하여 공명한 선거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도민들께서도 선거관련 불법행위를 알게 된 경우 112 또는 가까운 경찰관서에 적극적으로 신고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선거범죄 신고자에 대해서는 인적사항 등 신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신고자 보호를 철저히 할 예정이며,(공직선거법 제262조의2), 최고 5억 원까지 보상금 지급이 가능하다.(경찰관직무집행법 제11조의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나미의 '도보여행'
권리와 책임 사이, 강아지들이 지켜야 할 준법의 책임은 과연 누가?
김종환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포토] 빅.토.리.아
이민국의 '비움 그리고 사랑'
시흥시장은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결정을 하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