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동의 아주 특별한 농장
생고기전문점 '옛날농장' 꼭 한 번 가야할 맛집!
 
배석원 객원기자
▲18석의 넉넉한 실내전경      © 컬쳐인시흥

[컬쳐인시흥] 배석원 객원기자 =
정왕동 큰솔공원 앞 상가블럭(시화공고와 시화중학교 사이)에 가면 특별한 농장이 있다. 제주흑돼지를 비롯해 국내산 돼지와 오리, 한우 등 다양한 고기를 맛 볼 수 있는 생고기 전문점 '옛날농장'(대표 문정용)이 바로 그곳 이다.

▲오겹살의 육즙이 끝내준다      © 컬쳐인시흥

그렇다면 이곳 만의 특별함은 무엇일까? 첫 번째는 바로 '수정판'이다. 보통 고기집에 가면 석쇠부터 솥뚜껑까지 대부분 사용하는 일반적인 불판을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이곳에서 쓰는 불판은 쇠가 아닌 수정이다.

크리스탈로 된 불판의 모습은 마치 커다란 유리와 대리석이 합쳐진 것처럼 생겼으며 원형으로 되어 있는데, 다른 불판과 비교되는 장점이나 특징이 있다.

▲오겹살에 더해진 김치가 입맛을 복돋운다      © 컬쳐인시흥

우선 쇠붙이에 비해 들러붙지 않고 고기가 부드럽게 익는다. 또한, 쇠 특유의 냄새조차 없을뿐만 아니라 고기의 잡내도 잡아줘 구수한 향(香)만 남는다.

두 번째는 손맛에 있다. 옛날농장에서 나오는 음식은 밑반찬부터 시작해 모든 음식에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손맛으로만 음식을 완성시킨다.

▲ 볶음밥과 파절임     © 컬쳐인시흥

파절임의 경우 보통 기계를 이용해 대량으로 잘라내어 그 잘라놓은 파를 이용해 양념을 버무려 내는데, 이곳에서는 일일이 손으로 썰고 다듬어서 만들기 때문에 채소의 싱싱함과 아삭함이 묻어 있다.

찌개와 양념장의 기본인 된장 또한, 업체에서 파는 된장을 사서 쓰는 것이 아니라 매년 봄, 가을마다 일일이 된장을 직접 담가서 사용하기 때문에 구수함이 더욱 짙다.


통 큰 서비스는 기본!
개성 강한 중독성 있는 인기 메뉴 5선

▲ 매운 양념게장과 메밀국수     © 컬쳐인시흥

옛날농장에 오면 반드시 먹어봐야할 <베스트 5>가 있다. 그 중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김치 생오겹살은 두툼한 오겹살과 잘 익은 김치를 수정판에 구워 파절임과 함께 싸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생오겹살은 다소 고기가 두껍게 느껴질 수 있지만, 쫄깃함을 넘어 쫀득한 식감이 있어 큼직하게 먹어도 입안에서 부담이 없다.또한, 기본 반찬으로도 나오는 매운 양념게장은 화끈할 정도의 매운 양념으로 버무려져 중독성이 강하다.

▲식감이 있는 오겹살      © 컬쳐인시흥

이미 그 맛에 중독된 단골이 많아지면서 메뉴로 선보이게 된 만큼 보장된 맛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고기를 먹은 후 밥을 볶아 먹을 때 양념게장의 소스를 함께 섞으면 다른 곳에서는 맛 볼 수 없는 볶음밥을 맛볼 수 있다.

게다가 현재 옛날농장에서는 양념LA갈비 원 플러스 원 행사를 진행 중이다. 1인분을 시키면 1인분이 공짜, 2인분, 3인분을 시키면 각각 2인분과 3인분을 추가로 더 준다.

이처럼 착하고 통 큰 서비스로 인해 김치 생오겹살과 매운양념게장 만큼이나 옛날농장에서 회식을 하는 손님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숯불 목삼겹살과 양념돼지갈비가 소주에 술 한 잔 마시는 간단한 자리와 가족모임에서 호응이 좋아 인기 메뉴로 올랐다.


음식 하나하나에 맛의 진수, 느낄 수 있어

▲ 직접담근 된장과 찌게     © 컬쳐인시흥

여기서 끝이 아니다! 옛날농장의 인기메뉴는 메인인 고기에서만이 아니라 사이드 메뉴에서도 이어진다. 그만큼 옛날농장의 특별한 손맛이 모든 음식에 골고루 뭍어 있다는 반증이 아닐까?

우선 여름에만 특별히 맛 볼 수 있는 냉(冷)쟁반국수가 별미라고 할 수 있다. 장시간 고아서 우려낸 사골 국물에 쫄깃한 메밀을 넣고 시원함을 더하기 위해 얼음을 동동 띄워 각종 채소와 함께 담겨 나오는 쟁반국수는 시원함과 감칠맛의 조화가 잘 어울린다.

두 번째로는 도시락 공기밥이다. 추억의 양은도시락에 밥과 멸치볶음, 김치, 계란후라이 등 그 시절 먹던 맛 그대로 담겨 나와 아저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옛날농장 문정용 사장님과 아내분      © 컬쳐인시흥

정왕동에서 10년째 생고기전문점 '옛날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문정용 대표는 손님들께 항상 질 좋은 고기와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겠다는 마음으로 운영하며, 그 마음이 음식에도 고스란히 남아 있어 단골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문 대표는 "고기 맛이 바뀌어서 조금이라도 예전만 못할까봐 10년째 고기집도 바꾸지 않고 있습니다. 이곳에 와서 맛있게 먹었다는 말 한마디 듣는 게 그렇게 기쁘고 즐겁습니다"라며 수줍게 웃는다.

맛과 양 그리고 서비스까지 일석삼조의 통 큰 맛집 생고기전문점 '옛날농장' 가족, 연인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한다.

/예약문의 : 031)499-5223
위치 : 시흥시 큰솔로 55 (정왕동 1519-4)

아기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15/08/20 [00:23]  최종편집: ⓒ 컬쳐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ABC행복타운에 '셀프웨딩 포토존' 조성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