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부터 ‘미래진로’까지 선두적인 학부모 특강
<2017 학부모 성장 아카데미> 이호선, 최성애 등 저명한 교육전문가 7회차 강연
 
시흥시 교육청소년과
 


시흥시는 10월 17일부터 '2017 학부모 성장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로 잘 알려진 이호선 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최성애, 구성애, 조진표, 신성욱 등 국내 저명한 교육전문가들과 ‘4차 산업혁명 미래교육, 진로, 감정코칭, 뇌 과학, 성교육’ 등 총 7회 차 주제로 진행된다. 초·중·고 학부모는 물론 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appyedu.siheung.go.kr)▷시흥행복교육소식에서 할 수 있다. 희망 회차만 신청할 수 있으며(복수 신청 가능),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교육청소년과(310-3534/3537)로 문의하면 된다.

이 교육은 2017 학교를 깨우자! 학부모 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학부모 성장 프로젝트에서는 지자체와 시 교육청간 긴밀한 협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학부모회 실천 매뉴얼 만들기’ 교육 활동이 한창이다.

학부모총회, 회의문화, 인권, 학교 민주주의 등을 공부하며, 건강한 학부모회 역할을 찾아 생생한 경험담을 담아내고 있다. 또한, 내년 초 학교별 학부모총회에서 후배 학부모들과 현장에서 직접 사례를 나눌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학교 참여로 스스로 성장하고 ‘학부모 자치’로 바로서는 것,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는 학부모들의 그 의미 있는 실천을 응원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17/09/24 [20:44]  최종편집: ⓒ 컬쳐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ABC행복타운에 '셀프웨딩 포토존' 조성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