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인 ㈜두리디자인 시흥화폐 시루 5백만 시루 구입

시루 구입 제1호 법인구매 업체 탄생

시흥시 지역공동체과 | 기사입력 2018/09/19 [06:00]

사회적 기업인 ㈜두리디자인 시흥화폐 시루 5백만 시루 구입

시루 구입 제1호 법인구매 업체 탄생

시흥시 지역공동체과 | 입력 : 2018/09/19 [06:00]

▲ 시루 구입 제1호 법인구매 업체 탄생     © 컬쳐인


시흥시 민선 7기 제1호 공약으로 지역 경제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시흥화폐 시루', 사회적기업인 (주)두리디자인이 시흥화폐 시루의 제1호 법인구매 업체가 됐다.


경력 단절 여성 인재를 고용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인쇄기획 업체인 (주)두리디자인 황혜정 대표는 14일 제13회 시흥갯골축제장 시흥화폐 시루 사전 현장판매 부스를 찾아와 500만원 어치의 시루를 구매했다.


황 대표는 “지역 소상공 자영업자의 매출을 늘려 지역 경제공동체를 살리는 목적의 시흥화폐 시루 유통에 기여하고 싶어서 구매하게 됐다”며 “구매한 시루는 직원들의 추석 명절 성과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 돈 시루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개인구매는 물론 기업의 구매동참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지역의 자금은 지역에서 소비하자는 ‘지자지소’(地資地消)의 정신을 실천하고 동참해 준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흥화폐 시루는 시흥갯골축제장 사전  현장판매(14~15일)에 이어 본 유통 시작일인 17일부터 관내 31개 농협지점 어디에서나 출시기념 한달간 10%의 할인(평시 5%)을 제공받고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는 ‘시흥화폐 시루’ 가맹점 스티커가 붙은 골목가게 및 전통시장, 소상공 자영업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다.

 

'시흥화폐 시루'는 시흥갯골축제현장에서 3일간 6,800만원 상당, 출시당일인 17일 하루동안 2억7천여만원이 판매되었다.

 

시흥시는 사용자들의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시흥화폐 시루 가맹점 찾기 웹사이트’(www.si-ru.kr)을 개설했으며 포털사이트에서 ‘시흥화폐 시루’를 검색하면 편리하게 접속(스마트폰 홈화면 바로가기 기능 제공)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