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립전통예술단 14회 정기공연, <호조벌 스캔들>
시흥시 문화예술과 | 입력 : 2018/12/11 [00:18]
시흥시에는 매화동을 포함해 10개동에 약 456ha의 농토가 있는데, 이곳을 '호조벌'이라 부른다. 조선 경종(1721년) 대 행정기관인 6조 중 하나였던 '호조'(소속 진휼청)에서 만들었다고 해서 '호조벌'이다. 이 넓은 농경지는 백성 구휼 등을 위해 바다를 메워 만든 '간척지'이다. '소금기 가득했던 땅'을 백성을 구휼하는 '생명의 땅'으로 일군 선조들의 땀과 눈물이 거름되어 명실상부 시흥의 어머니 땅이 된 호조벌은 시흥의 소중한 지역자원이다.
이 호조벌을 배경으로 한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전통창작극 <호조벌 스캔들>이 12월21일(금) 오후7시30분 시청 늠내홀에서 공연된다.
2014년 시흥100년 기념사업으로 초연되어 꾸준히 공연되고 있는 <호조벌 스캔들>은 시흥에 간척해 만든 논인 '호조벌'을 배경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2014년 초연 작품에 아트 서커스 등의 곡예기술과 창작안무 등의 보강작업을 통해 보다 업그레이드 된 공연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가 지역의 전통문화와 역사를 소재로 한 완성도 높은 공연예술 창작 콘텐츠 발굴지원을 위해 공모한 '전통예술 지역브랜드 상설공연 지원사업'에 선정된 작품이다.
[시흥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가 있는 전통창작극 <호조벌 스캔들>]
전통예술 지역브랜드 상설공연 <호조벌 스캔들>은 조선시대 호조벌을 배경으로 하여 쌍둥이 형제의 가족애, 그 시대 사람들의 애환을 삶의 터전인 호조벌과 함께 전통 연희와 음악으로 표현한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전통연희 창작극입니다.
– 일시 : 2018. 12. 21(금) 19:30 – 장소 : 시흥시청 늠내홀 – 대상 : 시흥시민 누구나(5세이상 관람가) – 관람료 : 무료 – 관람인원 : 360명(온라인 사전 예약자 선착순 입장) – 유의사항 1. 1인 4매까지 신청 가능 2. 공연 시작 30분전 선착순 입장 3. 지정석 없음
*사전 신청 기간 : 2018. 12. 10(월) ~ 20(목) /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컬쳐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I.Y천연주의 '하우연' 화장품
-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 양성교육
-DIY 천연화장품 만들기
-고급수제비누 공예전문
-천연화장품 자격증반
-비즈공예 자격증반 운영합니다.
문의: 317-5758 010-8989-8400
- 늠내사람들
- 늠내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눌 카페를 소개합니다.
- cafe.daum.net/siheung-neumnaegil
- 사회적경제 서포터즈 시흥씨
- 시흥시 사회적경제 영역인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의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서포터즈 '시흥씨'가 구성돼 활동합니다.
- blog.naver.com/shssi_100
- 생활문화공동체 '컬쳐인'
-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온라인 '플랫폼' 역할을 하는 컬쳐인시흥의 밴드창구 입니다.
- band.us/band/47094407
- 시민카페 '컬쳐인'
- 인터넷신문 컬쳐인시흥의 문화소통공간
- cafe.naver.com/cultureincafe
- 시흥사랑 사진연구회
- 마냥 시흥이 좋아, 사진 찍는 것이 좋아 모인 이들의 카페공간 입니다.
- cafe.daum.net/shlovephoto
- 연두농장
- 연두농장은 자연의 유기적 순환을 존중하며 식의주를 내손으로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유기농의 생활문화를 추구합니다.
- cafe.daum.net/nongnyu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