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작은자리복지관, 사례관리 사업설명회 개최

작은자리복지관 | 기사입력 2019/04/10 [23:09]

작은자리복지관, 사례관리 사업설명회 개최

작은자리복지관 | 입력 : 2019/04/10 [23:09]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혜란) 사례관리팀은 4월5일(금) 사례관리 사업 인지도 향상 및 위기가정에 대한 관심 증진을 위해 복지관 3층 창조홀에서 사례관리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 작은자리복지관 사례관리팀 사업설명회     ©컬쳐인

 

이날 설명회에는 신천초등학교 학부모회, 신천동 다원회, 책사랑 나눔활동가, 의용소방대, 두문마루 위원, 은행동 통장 및 지역주민, 본 복지관 자원봉사자, 신천⦁신현동행정복지센터, 소래중학교 및 사례관리 유관기관(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시흥시자살예방센터,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작은자리돌봄센터, 신천동자원봉사센터, 시흥시치매안심센터)의 실무자 등 총 40명이 참석해 ‘지역 내 위기가정’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얼마나 뜨가운가를 짐작게 했다.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이자 지역주민인 의용소방대 소속 허미령 팀장은 “사례관리에 대해 잘 알지 못하였으나, 이번 사업 설명회를 통해 사례관리 사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내 주변의 어려움을 가진 이웃을 한 번 더 돌아보게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은 지역 내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당사자의 욕구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우리동네 희망나눔단’을 양성해 보다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하여 노력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