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오이도박물관 '유물 기증' 캠페인

‘시민의 소중한 추억이 시흥의 역사가 됩니다’

시흥시 관광과 | 기사입력 2021/03/26 [19:29]

시흥오이도박물관 '유물 기증' 캠페인

‘시민의 소중한 추억이 시흥의 역사가 됩니다’

시흥시 관광과 | 입력 : 2021/03/26 [19:29]

 

시흥오이도박물관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흥시(오이도)와 관련된 유물 기증 캠페인을 연중 추진한다.

 

박물관 개관(2019.7.30.) 이후 20만여 명이 다녀간 시흥오이도박물관은 자발적인 유물 기증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유물을 확보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박물관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기증 대상은 어촌 및 군자・소래염전 관련 생활용품과 2,000년대 이전 사진・지도・신문 등의 기록 자료로, 시흥의 생활・역사・문화와 관련된 유물이면 모두 가능하다.

 

기증 신청이 접수되면 전문가로 구성된 유물수집평가위원회를 통해 해당 유물의 전시・연구적 가치를 평가한 뒤 기증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기증자에게는 기증 증서가 발급되고 박물관의 각종 전시 및 문화행사 초청을 비롯해 박물관 도록・학술도서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증받은 유물은 소장품 등록 후 전문학예사에 의해 체계적으로 관리되며, 박물관 전시 및 교육・연구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기증 관련 신청서는 시흥오이도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박물관 방문 또는 이메일(dlfdus1@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 관광과(031-310-3456)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