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왕1동, 독거중장년 사회관계망 형성 ‘요·정·남 쿠킹클래스’ 사업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 | 기사입력 2021/05/06 [08:05]

정왕1동, 독거중장년 사회관계망 형성 ‘요·정·남 쿠킹클래스’ 사업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 | 입력 : 2021/05/06 [08:05]

정왕1(동장 이규채)은 5월3일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정지원센터에서 관내 독거중장년 주민들과 함께 ··남 쿠킹클래스(Cooking Class)’사업(이하 요정남 사업)을 진행했다.

 

은 요리하는 정왕1동 남자들의 준말로, 독거 중장년들이 요리수업을 통해 새로운 배움과 성취감을 느끼고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1년 정왕1동 마을복지계획으로 선정되어 추진하며, 5월 초부터 매주 월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 수업에 참석한 5명의 요정남들은 전문 요리강사의 지도로 치매예방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와 고추장 멸치볶음을 만들었다. 교육 후에는 자조모임도 함께 병행하며 서로 간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한 남성은 혼자 살다보니 한 끼 챙겨먹기도 어려웠는데, 교육을 통해 손쉽게 반찬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고 직접 요리해보니 즐거웠다향후 어떤 반찬을 만들게 될지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규채 정왕1동장은 이번 사업으로 독거중장년들이 서로 간 소통하고 사회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이 없도록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