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갯골생태공원 주차장, 2022년 12월 준공계획 조성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5/15 [20:48]

갯골생태공원 주차장, 2022년 12월 준공계획 조성

김영주 기자 | 입력 : 2021/05/15 [20:48]

갯골생태공원의 주차난 해소를 위한 ‘생태주차장’이 조성된다.

 

시는 갯골생태공원 내 주차공간 부족 및 교통량 급증으로 지역주민의 교통소통 피해를 최소화하고 장곡동 주민드르이 주차불편 해소를 위한 생태조성을 조성하기로 했다.


장곡동 724-14번지 일원에 46억 원을 들여 내년까지 공사를 추진한다. 이를위해 국토부와 사전협의를 거쳐 올해 7월 토지협의 보상을 시작해 9월 착공, 2022년 12월 준공할 계획이다.

 

관련하여 시의회는 갯골생태공원 주변 지역은 모두 개발제한구역으로 가용가능한 부지가 없고, 현재 사업대상부지에 불법매립과 물건적치로 훼손되어 있는 상황이어서 공원이용객의 접근성과 주차장 이용편의성 등을 감안했을 때 사업자 대상지로 적절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다만 사업대상지가 개발제한구역임을 감안할 때 불필요한 시설 설치를 없애고 갯골생태공원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자연훼손이 적은 친환경 공법을 적용하도록 했다.

 

또한 주차장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주차장 유료화 등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수립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중교통 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 추가적인 주차시설 마련, 갯골생태공원 진입로 추가개설, 신현역 연계 대중교통 접근 방안 등을 주문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