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갯골축제, 무장애 관광을 주제로 한 축제학교 개최

누구나 불편함 없이 즐기는 축제와 여행

시흥시 관광과 | 기사입력 2021/05/22 [09:37]

시흥갯골축제, 무장애 관광을 주제로 한 축제학교 개최

누구나 불편함 없이 즐기는 축제와 여행

시흥시 관광과 | 입력 : 2021/05/22 [09:37]

시흥시는 5월20일 시흥갯골축제의 인력양성 프로그램 중 하나인 축제학교를 개강했다.

 

▲ 누구나 불편함 없이 즐기는 축제와 여행  © 컬쳐인

 

축제학교는 지역내 축제·여행 관련 종사자 또는 관심있는 시민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역량 있는 축제인을 육성하고자 매해 진행하고 있는 시흥갯골축제의 특별 프로그램 중 하나다.

 

『누구나 불편함 없이 즐기는 축제와 여행』을 주제로 4주간 진행될 이번 시흥갯골축제학교는 축제의 장이자 문체부 선정 열린 관광지인 갯골생태공원에서 실현가능한 무장애 축제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누구나 평등한 축제의 가치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광복지를 실현하고자 이론 수업(3회)과 현장수업(1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학교 진행은 사회적기업이자 무장애 관광관련 전문기업인 모아스토리와 협업해 추진한다.

 

▲제1강은 무장애 관광 및 무장애 축제의 현황(강민기 모아스토리 대표) ▲제2강은 무장애관광 투어 가이딩 배워보기(이지선 무장애관광 가이드) ▲제3강은 장애인과 열린관광지에 대한 이해 (홍서윤 한국장애인협회 대표)를 주제로 강의하며 ▲제4강은 갯골생태공원에서 무장애 걷기 축제의 노선 등 직접 현장을 둘러보며 기획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흥시청 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시흥갯골축제학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사전에 접수된 2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하며, 모든 강의를 수강한 분에게는 수료증 수여와 함께 매년 개최되는 시흥갯골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갯골축제 홈페이지 ( www.sgfestiva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