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창업센터, 공간지원 대상기업 모집

6개월씩 최대 2년입주지원, 월 사용료 15만원

시흥창업센터 | 기사입력 2021/05/29 [14:16]

시흥창업센터, 공간지원 대상기업 모집

6개월씩 최대 2년입주지원, 월 사용료 15만원

시흥창업센터 | 입력 : 2021/05/29 [14:16]

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에서 운영중인 시흥창업센터(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가 기술·제조·콘텐츠 융복합 분야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무공간 제공을 위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시흥창업센터는 경기도와 시흥시가 설립하고 시흥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창업 지원 공간으로, 전통적인 제조업에 최첨단 기술과 문화·콘텐츠적 요소를 접목해 새로운 분야의 제품을 만드는 융복합 콘텐츠산업분야 스타트업의 창업과 육성을 위해 지난 2018년 1월 시흥시 정왕동에 문을 연 이후 4년째를 맞이하였다.
 

입주기업 모집 규모는 총 5개사 내외로, 독립형 사무공간(3, 4, 6인실) 각 1개와 오픈형 사무공간(4인석 기준) 2개이다.
 

최초 사용기간은 6개월(2021년 7월 1일 ~ 12월 31일)이며 6개월 마다 연장심사를 통해 최대 2년간 사용 가능하다. 사용료는 6개월 기준 1인당 사용료 15만원으로, 독립형은 사무실 규모(2/3/4/6 인실)에 따라, 오픈형은 좌석 수(최대 4석 신청가능)에 따라 사용료가 계산된다. 사용료 이외 부가가치세(10%)는 별도 부과한다.

 

모집대상 일반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전문지원업체 두 분류로 나뉘며 일반 스타트업은 모집 공고일 기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법인/개인) 및 예비창업자가 신청, 스타트업 전문지원업체는 입주기업에 전문적인 창업지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액셀러레이터(AC), 벤처캐피탈(VC), 경영컨설팅 법인(중소기업 상담회사 포함)등이 신청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 등을 통해 6월 중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고 7월부터 입주 예정이다.
 

입주업체는 내·외부 업체/기관과의 네트워킹 및 각 산업분야에서 10년 이상 경력의 기술장인들과 교류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 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구상→시제품 제작→비즈니스 모델 고도화→판로 개척→유통 및 마케팅’ 등 시흥산업진흥원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회도 우선적으로 부여한다.
 

입주신청은 시흥산업진흥원(http://www.sida.kr), 시흥창업센터(https://startup.sida.kr/), 창업넷(www.K-startup.go.kr)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시흥창업센터((https://startup.sida.kr/) 회원가입 후 온라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신청은 6월9일(수) 오후6시까지 시흥창업센터((https://startup.sida.kr/)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창업센터’ 입주 담당자(031-497-6251/tpghks2123@sida.kr)에게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