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시(을) 선거구, 민주당 조정식& 국민의힘 김윤식& 새로운미래 김상욱 공약

‘정권심판 시흥발전“, ”6선은 절대 아니되옵니다“, ”지겹다 민주당! 못 참겠다 윤석열!“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4/03 [11:02]

시흥시(을) 선거구, 민주당 조정식& 국민의힘 김윤식& 새로운미래 김상욱 공약

‘정권심판 시흥발전“, ”6선은 절대 아니되옵니다“, ”지겹다 민주당! 못 참겠다 윤석열!“

김영주 기자 | 입력 : 2024/04/03 [11:02]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시흥시(을)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후보는 ‘정권심판 시흥발전’을 캐치프레이즈로, 국민의힘 김윤식 후보는 ’6선은 절대 아니되옵니다!‘, 새로운미래 김상욱 후보는 ’지겹다 민주당! 못 참겠다 윤석열!‘을 내걸고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후보는 “시흥을 위해! 나라를 위해! 조정식이 답입니다”라며 “시흥시가 인구 58만의 중견도시로 성장했다. 시흥시민의 성원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다. 이제 대한민국 중심도시로 나아가야 하므로, 시흥시에 필요한 것은 힘있는 일꾼, 큰 일꾼”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흥시민께서 키워주신 제가 더 큰 시흥으로 보답하겠다”며 “지금 대한민국은 무능과 불통의 윤석열 정권 이후 민주주의, 국민안전, 민생경제가 무너지고 있다.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관련하여 지역공약으로 ▲배곧, 바이오(BIO) 신도시: 정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단지’ 유치, 배곧대교, 배곧=월곶 트램 적극 추진, 배곧 경기남부과학고 유치, 배곧북단 체육부지에 ‘스포츠 콤플렉스’ 유치, 시흥배곧 서울대병원(치과병원 포함) 2028년 완공, 중부지방 해양경찰청 2027년 입주, 배곧남부 R&D 부지에 대기업 유치 ▲정왕 재도약: 정왕 에튜컴플랙스 조성, V-CITY 글로벌대기업(첨단산업) 유치, GTX-C 오이도역 연장 적극 추진, 정왕동 아파트 재개발 적극 지원, 시흥정왕 공공주택지구 신속 추진, 시흥남부경찰서 조기 착공, 정왕 노인복지관 2025년 개관, 시흥정왕어울림센터· 행복주택 2025년 완공, 정왕동 하천(옥구.군자천) 생태 복원 추진, 옥구공원 노후시설 개선, 정왕권 반려견놀이터 조성 등을 공약했다.

 

조정식 후보는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 제21대 시흥시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이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제20대 국회전반기 국토교통위원장,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을 역임했다.

 

 

국민의힘 김윤식 후보는 “6선은 절대 아니되옵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오랜 세월 몸담았던 민주당을 떠나 정당을 옮겼다. 죄송합니다. 자칭 시흥의 큰 인물인 지역구 국회의원을 바꾸기 위해서다. 시민의 희망을 갉아 먹으며 자기 한 사람의 욕심을 위해 온갖 있을 수 없는 짓을 하며 모든 경쟁자를 두 번이나 배제시키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2020년 총선당시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당 지도부의 얍력속에서도 시흥(을) 지역을 원칙대로 경선지역으로 결정했다”며 “그러나 경선결정 다음날 모든 절차를 무시하고 최고위에서 ‘단수공천’을 발표했다. 2024년 이번 선거에서는 지난번 재판 청구한 것을 핑계로 또다시 컷오프 시키고, 앞으로 10년간 ‘공직출마 불가’라는 문자 하나 달랑 보냈다. 당시 부당한 결정에 이의를 제기할 통로도 없어 법원에 호소한 것”이라고 밝혔다.

 

공약 관련 ▲정왕동아파트 이대로 안됩니다: 정왕동 아파트 전체 재개발,재건축 ▲배곧신도시 완성도 높여야 합니다: 서울대 시흥캠퍼스 레지던시 칼러지 완성, 신세계아울렛주차장 사용 체육시설부지에 문화체육복합시설 건립, 한전송전선로 안전검증위원회 검증결과 반영해 더 안전한 배곧, 배곧대교 조기착공 ▲세계적 혁신도시의 가능성 품은 시흥을구: 오이도에 세계적 수준의 주차빌딩과 벤처빌딩 건립, 거북섬동에는 기업투자를 유치해 일자리와 정주인구 확대, 능곡동에는 체육공원과 주차장 확충, 거모동 재개발을 위한 도시재정비 계획수립, 월곶동에는 복합주차빌딩과 커뮤니티센터 건립 등을 공약했다.

 

김윤식 후보는 연세대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 행정자치부 장관 정책보좌관, 제정구 국회의원 비서, 시흥시장 민선 4,5,6기를 역임했다.

 

 

새로운미래 김상욱 후보는 “지겹다 민주당! 못 참겠다 윤석열!”을 내걸고 “수려한 바다와 넓은 유휴지가 빚어내는 황홀한 석양 등 천혜의 자연자원을 가진 시흥을 더 이상 정치인들의 무관심 속에 이토록 낙후된 도시로 방치할 수 없다”며 “지역구 국회의원은 몇 선이냐에 관계없이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많은 예산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본인의 정치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중앙당이나 대표의 눈치만 보는 국회의원은 이제 물러나도록 해야한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시흥발전을 위한 예산확보를 위해서라면 누구와도 싸우고 누구에게도 무릎 끓을 준비가 되어있다. 지역주민의 삶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일만 하려고 한다”며 “국정원의 불법행위를 눈 감지 않았던 용기는 윤석열 검찰 독재정권의 허상과 한계를 극명하게 드러낼 수 있는 공격수가 될 자질이 있다”고 했다.

 

관련하여 ▲시흥셔틀버스 도입으로 산업도시 시흥의 접근성 향상: 월곶-배곧-오이도-거북섬-시화공단 셔틀버스 즉식 도입 ▲시흥화훼단지 일명 ‘소금꽃밭정원’ 조성: 월곶의 30만평과 포동의 60만평 폐염전 부지에 꽃단지공원 조성 ▲배곧대교 복층건설로 인천1호선과 서해선 연결 ▲오이도역 복합환승센터 복합쇼핑몰 유치: KTX, GTX-C 노선의 오이도역 정차추진 ▲스마트도시 시흥배곧 생명공원 동산에 별빛드론과학관 개설 등을 공약했다.

 

김상욱 후보는 전남 장성출신으로 광주 조대부고 졸업,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졸업했으며, 새로운미래 안보특별위원장, 시흥발전연구원장이다. 국가정보원 부이사관, 카네기멜론대학교 객원연구원, 민주통합당 MB정부 비리조사특위 부단장, 제19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후보 안보특보, 김부겸 국무총리 자무위원단장, 재시흥 호남향우연합회 자문위원을 지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나미의 '도보여행'
권리와 책임 사이, 강아지들이 지켜야 할 준법의 책임은 과연 누가?
김종환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포토] 빅.토.리.아
이민국의 '비움 그리고 사랑'
시흥시장은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결정을 하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