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시흥시주민자치협의회와 협력해 지난 5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지속가능발전 인식 제고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양 단체의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적이고 지속가능발전 도시 실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을 통해 양 단체는 지역사회 내 네트워크와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시흥시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지속 가능 발전과 주민자치 연계 강화 ▲시민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및 홍보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업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주민 참여와 자치 역량 강화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지속가능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석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표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시흥시의 지속 가능발전을 위한 시민 의식을 높이고, 주민자치 활동과의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선 시흥시주민자치협의회장은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두 단체는 협약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시흥시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프로젝트를 공동 기획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031-315-31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컬쳐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