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요식행위 되나,부적격 사유 찾기 어려워

이소춘 시흥시정연구원 원장 이어 유병욱 시흥도시공사 사장까지인사청문위원들, "자료 부실하고, 시간제약으로 부적격 사유 찾기 어려워"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20:05]

'시흥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요식행위 되나,부적격 사유 찾기 어려워

이소춘 시흥시정연구원 원장 이어 유병욱 시흥도시공사 사장까지인사청문위원들, "자료 부실하고, 시간제약으로 부적격 사유 찾기 어려워"

김영주 기자 | 입력 : 2024/11/21 [20:05]

시흥시의회가 「시흥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에 따라 후보자의 자질과 직무수행 능력을 검증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요식행위'에 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 시흥도시공사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컬쳐인

 

시의회는 11월 14일-15일 이소춘 시흥시정연구원 원장에 대한 인사청문을 실시했으며, 28일-29일 양일간 유병욱 시흥도시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앞두고 있다.

 

실제로 지난 14일 열린 (재)시흥시정연구원 원장에 대한 인사청문에서, 이상훈 의원은 “인사청문회를 할 때 어떤 특정 후보와 이소춘 후보 간의 가장 큰 차이점, 차별성이 무엇인지 최종 후보가 된 것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없다. 자료제출을 요구했지만 개인 정보법이라는 이유로 회의록을 볼 수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시의회 인사청문회에서 검증 할 수 있는 변별력이 없다"며, "앞으로 도시공사 사장 청문회도 진행될 예정인데 그저 시에서 주는 자료로만 청문회를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개선을 요구한 바 있다.

 

유병욱(56) 시흥도시공사 사장 후보자는 전남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경찰청 경위(1997.10-2013.7), 경기도의회 입법정책담당관 전문요원(2015.1-2017.4), 시흥시청 정책보좌관(2018.8-2022.2), 시흥시 산업진흥원장(2022.2-현재)을 지냈다.

 

김선옥 시흥도시공사 인사청문위원장은 "인사청문을 통해 음주 등 중대한 결격사유에 없는지 확인하고, 도시공사 사장으로서의 업무적합성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것"이라며 "다만  「시흥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에 의하면 15일 안에 인사청문을 하도록 하고 있어, 이번 첫 개최한 인사청문회의 문제점을 토대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했다.

 

즉, "인사청문 위원들이 30일 정도의 시간을 가져야 법적검토 및 충분한 제보들을 받을 수 있다는 의견들이 있었다"며 "이번 인사청문에서는 '성장하는 시흥시'에 도시공사 사장으로서 업무적극성과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잘 살펴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시공사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위원장 김선옥, 부위원장 이봉관을 비롯해 성훈창, 이건섭, 박소영, 김진영, 이상훈 위원 등 7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11월 21일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실시계획서를 채택하고 증인 등의 출석을 요구했으며, 28일 후보자의 도덕성과 자질, 전문성, 리더십, 기관 효율화 및 경쟁력 강화 방안 등 직무수행 능력에 대한 인사청문을 진행한 후, 29일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시인 24/11/21 [23:22] 수정 삭제  
  누가 누굴 청문해? ㅋㅋㅋ 지나가던 개가 웃겠다 시의원들은 저 사람보다 깨끗하데요? 시의원들 청문회나 한번 하면 좋겠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나미의 '도보여행'
권리와 책임 사이, 강아지들이 지켜야 할 준법의 책임은 과연 누가?
김종환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포토] 빅.토.리.아
이민국의 '비움 그리고 사랑'
시흥시장은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결정을 하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