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광률 도의원, '웃터골초 체육관 증축' 교육부 특교 예산 확보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5/06 [08:18]

안광률 도의원, '웃터골초 체육관 증축' 교육부 특교 예산 확보

김영주 기자 | 입력 : 2021/05/06 [08:18]

▲ 안광률 도의원     ©컬쳐인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안광률 의원(더민주, 시흥1)이 시흥 은계지구 내에 위치한 웃터골초 실내체육관 증축에 필요한 예산을 지역구 국회의원인 문정복 국회의원과 함께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웃터골초등학교는 2005년에 개교한 27학급, 626명이 재학하는 학교로 그동안 실내체육관이 없어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적 요인에 따라 제대로 체육활동을 못하는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그동안 학교에서는 지속적으로 실내체육관 건립을 요청해 왔으나, 재원문제로 인해 계속 사업추진이 늦춰져 왔다.

 

이에 안광률 의원은 웃터골초 체육관 증축을 위해 시흥시에 대응투자 지원을 요청하였으며, 지난 해 말 시흥시가 전체 소요 경비 26억 6천만원 중 30%에 해당하는 8억원을 부담하기로 함에 따라 나머지 경비 18억 6천만원을 문정복 국회의원과 함께 교육부 특별교부금 지원을 요청하였고, 교육부가 관련 예산을 교부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실내체육관 증축이 확정되었다.

 

웃터골초 실내체육관 증축은 빠르면 이달 중 설계용역을 거쳐 올해 말 공사가 착공될 것으로 전망되며, 공사기간은 1년으로 내년 12월 전에 준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안광률 도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의 교육활동이 위축되고, 미세먼지 발생 빈도가 줄어 실내체육관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졌지만 원활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있어 실내체육관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외부 환경에 구애 없이 학생들이 마음껏 뛰놀고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더불어 “공사가 안전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끝까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