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 부모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 기사입력 2021/06/17 [17:23]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 부모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 입력 : 2021/06/17 [17:23]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한은애)는 장애인 부모 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커피 바리스타2급 자격증 취득과정의 수료식을 6월11일 진행했다.

 

▲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 부모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 컬쳐인


이번 교육은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님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일 개강하여 약 10주간 교육을 진행했으며, 작년 12월 센터 이전을 통해 새로 마련한 카페 교육장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 6명은 한국외식음료개발원에서 실시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에 응시해 배운 실력을 한껏 발휘하며 6명 모두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이뤘다.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들은 "처음에는 할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다른 부모님들과 함께 하니 힘이 났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찾았다"며 "앞으로도 계속 배움을 이어가고 싶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한은애 센터장은 "성실히 교육에 참여한 부모님들의 수고와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장애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님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마련하여 역량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